실시간뉴스
'한국의 간디' 청암 박태준... 온라인으로 만난다
상태바
'한국의 간디' 청암 박태준... 온라인으로 만난다
  • 송지현 기자
  • 송고시각 2024.06.11 16:54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암 박태준의 일대기가 한눈에...박태준기념관 공식 홈페이지 개설
시설, 교육, 행사, 가상투어, 소장품DB 등 기념관 정보 제공
박태준기념관 전경. 출처:기장군
박태준기념관 전경. 출처:기장군

<기장일보/송지현 기자>='짧은 인생을 영원 조국에' 청암의 뜨거운 애국심이 엿보이는 좌우명이다. 한 푼의 비자금도 만들지 않고 청렴하게 포항제철을 운영한 창업자 청암, 그의 신념은 노후를 대비하라는 권유에 '포항제철은 선조의 피로 세운 회사이다. 공적인 일을 할 때 사욕을 갖지 말라.'라고 일갈한 일화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이제 그의 투철한 도덕심과 검소함을 기장군의 박태준기념관 뿐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느껴볼 수 있다. 

기장군은 박태준기념관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2024년 6월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기념관 안내, 전시, 교육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기념관 건립 취지, 건축 일화, 인근 관광명소 등 기념관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방문자에게 제공한다. 

홈페이지의 주요 항목에서 청암 박태준의 연혁 및 관련자료, 기념관 건립의 개요 및 건축자료, 박태준기념관과 VR기념관 시설 소개, 전시 일정, 소장품DB와 기증절차, 교육, 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념관 건축’페이지의 2021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장관상을 수상한 기념관의 공간 이야기와 조병수 건축가의 스케치 등 건축자료, 그리고 ‘기념관 소개’페이지의 VR 기념관 가상투어가 홈페이지 방문자의 시선을 끈다.  

박태준기념관은 한국경제발전에 큰 업적을 남긴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생가 인근에 기장군이 건립하여 2021년 12월 개관했다. 박태준기념관은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뜻과 정신을 배우는 교육의 장이자, 휴식할 수 있는 공원형 추모기념관으로 다채로운 전시, 체험, 공연 등을 진행하며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소장품전 ‘휘호, 붓끝에 마음을 그리다’가 전시 중이며, 7월에는 현대 미술작가들의 조각 및 미디어 작품들이 수정원과 회랑에 전시될 예정이다. 

문의 : 박태준기념관 051-709-39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