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참여하다보니 자연스레 생긴 '이 마음'
상태바
참여하다보니 자연스레 생긴 '이 마음'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4.05.28 08:48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표정'

카운트다운 시작 5초 뒤 사생대회 주제 발표
2024년 주제는 '마주 본 우리 하나된 세상'
한 참여 학부모, "각종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스템프 찍다보니 자연스레 장애인과 가까워져"

<기장일보/김항룡 기자>=사생대회 주제가 발표되는 순간 많은 시선이 대형 현수막 쪽으로 쏠린다. 

5, 4, 3, 2, 1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고 마침내 오늘 그림의 주제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마주 본 우리
하나 된 세상'

기장에 거주하는 아동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장애인식개선 사생대회에 참여하며 의미있는 하루를 보냈다. 

/김항룡 기자

기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영관)이 주최하고 SNT모티브가 후원한 이 행사에는 장애인식개선 확산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쾌창한 5월의 날씨 속에 사생대회를 위해 모여든 기장군민들은 정관중앙공원 곳곳에 돗자리를 펴고 주제에 걸맞는 그림그리기를 시작했다. 

또 사생대회 주제 발표를 전후해 장애체험과 인식개선캠페인, 각종 캐리커쳐, 타투스티커, 부채만들기, 팝콘 퀴즈 등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생대회에 각종 체험에는 기장장애인복지관 소속 사회복지사 등이 안내와 진행을 맞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김항룡 기자

아이와 함께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그림을 그리고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장애인식개선을 생각하게 하는 것 같다"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 아이와 함께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교육을 받고 가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김영관 기장장애인복지관장은 "올해는 조금 더 여유있게 대회를 열기 위해 별도로 사생대회를 개최했다"면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또 매년 후원해주시는 SNT모티브 관계자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애인식개선공모전 수상자 발표는 6월 14일 기장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20일 예정돼 있다.  

한편 기장장애인복지관은 정관읍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이다. 발달장애인들의 작품전시회를 여는 등 장애인들을 위한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항룡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