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아들, 이 사진 어떻게 보내"...답답한 어르신을 위한 교육 '눈길'
상태바
"아들, 이 사진 어떻게 보내"...답답한 어르신을 위한 교육 '눈길'
  • 송지현 기자
  • 송고시각 2024.05.21 17:37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2024년 디지털 기초 역량 교육 실시
5월 29일과 6월 21일 기장군청 4층 멀티미디어 교육장
고령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사용법에 대한 무료교육 진행
고령 사용자들에게 디지털 기기 이용은 어려울 수 있다.
고령 사용자들에게 디지털 기기 이용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기장군이 고령 어르신을 위한 무료 디지털교육을 마련한다. 사진은 스마트폰 사용 모습.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기장일보/송지현 기자>=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사진을 어떻게 보내는지, 답장을 어떻게 보내는지, 인터넷 주소를 어떻게 공유하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 전자기기에 익숙치 않은 어르신의 경우 특히 그렇다.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고령 사용자들은 자녀들이나 지인들에게 질문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맡기곤 한다. 해결책을 들을 때에만 잠시 이해가 갈 뿐 혼자 시도할 때 어렵기는 마찬가지...  

더욱이 고령의 사용자를 배려하지 않은 디지털 환경이 날로 늘어나고 있어 이 같은 고충은 점점 심화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기장군이 고령의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 이용을 돕기 위한 무료 역량 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장군에 따르면 디지털 기초 역량 교육은 오는 5월 29일(수)과 6월 21일(금)에 기장군청 4층 멀티미디어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해당 교육은 분야별로 앱스토어 이용과 설치, 온라인 소통, 스마트폰 콘텐츠 관리 등 세 가지 종류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3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전화 접수(051-709-4301)를 통해 수강을 신청할 수 있다.

앱스토어 이용과 설치 과정(5월 29일 수요일 09:30~11:30)에서는 스마트폰에 앱 설치하기, 필요한 앱 찾기, 앱 설치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콘텐츠 관리 과정(6월 21일 금요일 09:30~11:30)에서는 스마트폰 용량 활용하기, 클라우드로 디지털 콘텐츠 관리하기, 스마트폰과 컴퓨터 동기화하기, 구글 포토 앨범 생성하고 공유하기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온라인 소통 과정(5월 29일 수요일 14:00~16:00)에서는 메신저로 소통하기와 소셜미디어로 소통하기, 카카오톡 이용, 소셜 미디어 예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