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기장향교, 갑진년 기장고을 유림제 향사문중 회의 개최
상태바
기장향교, 갑진년 기장고을 유림제 향사문중 회의 개최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24.03.28 00:00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향교는 3월 28일(수) 유림회관에서 갑진년 기장고을 내 유림제로 향사를 모시는 문중회의를 개최했다.
금일 개최한 회의는 향교에서 주최하고 경주김씨 이현사 문중에서 주관했다.
회의 전 주관 문중 김성조 문유사와 김윤홍 장의가 문중을 대표해 참석한 유림들에게 인사를 했으며, 이어 김두호 사무국장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10여분 간 경주김씨 이현사에 대해 설명했다.
이방호 전교가 회의를 진행했으며 김두호 국장의 사회로 개회▶문묘향배▶각 문중 사당향배▶상읍례▶전교 인사▶유도회장 인사▶초선 일정 채택▶질의응답▶기타토의▶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기장지역 재·단소(齋·壇所)는 정관읍 소재에 은진송씨 (鄕慕祠, 西湖齋), 경주김씨(二贒祠, 鰲山亭), 영월신씨(茶山壇, 茶山亭) 문중 등 세 곳이 있다.
철마면 소재에는 해주오씨(龜山壇, 義勇堂), 김해김씨(義烈祠, 忠義堂), 동래정씨(沙汀壇, 尙賢堂), 우봉김씨(栢山壇, 德修堂) 등 네 곳이 있다. 그리고 철마면 지역에는 수계 문중인 남평문씨 문연정이 있다.
이날 주요 회의 내용은 향사 일정이 정일(丁日)과 음력 5일 단위, 음력 2월과 3월 회일(晦日), 양력 5월 10일 등으로 정해져 있는 관계로 초선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협의했으며, 특히 제집사자를 중복해서 분정하지 않도록 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회의에는 이방호 전교, 정종영 유도회장을 비롯 신목동·김창윤 원로, 오하수 원임 유도회장이 참석해 조언을 주었다.
구산단 단장 정종영, 향모사 단장 정문영, 향유사 정인호, 문중에서는 송창지 원임장의, 이현사 문중에서는 김성조 문유사(교화수석 장의), 김윤홍 장의, 의열사 문중에서는 김창윤 원로를 비롯 김영규 회장, 김수만 총무(부산시 향교재단 감사), 신목동 단장(원임 전교), 다산단 문중에서는 신목동 원로를 비롯 신인득 회장, 신영갑 총무, 김창윤 단장(원임 전교), 김영수 향유사(원임 장의), 사정단 문중에서는 정태우 회장, 정종영 총무, 오하수 단장(원임 유도회장), 김수만 향유사, 정철우 장의, 백산단 문중에서는 김도홍 회장, 오은석 단장, 정상필 향유사, 문연정 문중에서는 문계훈 회장이 참석해 각 문중의 의견을 피력했으며 향교에서는 김두호 사무국장을 도와 성인수 의전수석 장의, 왕금자 여성수석장의, 정철우 장의가 회의 장소 준비와 차와 간식 등을 제공하며 수고했다. 
한편, 이날 회의를 마치고 오찬은 경주김씨 이현사 문중에서 전액 봉사해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