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향교 정기유림총회 및 초선 개최 
상태바
기장향교 정기유림총회 및 초선 개최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23.03.08 13:40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김두호

기장향교(전교 김창윤)는 2월 9일(목) 상오 10시 계묘년 정기유림총회를 개최했다. 과년도 감사보고와 결산(안) 승인, 금년도 사업계획(안) 승인과 예산(안) 승인, 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창윤 전교의 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정기유림총회는 김두호 사무국장이 사회를 보며 각호 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했다. 
결산 감사는 김용삼 선임감사가 김민재 감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감사보고를 했으며 전유림의 동의와 재청으로 감사보고를 채택했다. 이어 진행된 결산승인의 건은 유인물 원안대로 가결됐다. 제2호 의안 ‘금년도 사업계획 승인의 건’은 계획대로 잘 집행하여 코로나19 이후 정상적인 사업이 될 수 있는 전제하에 승인의결됐다. 
제3호 의안 ‘예산(안) 승인’의 건은 향교재산관리 차원에서 일부 부동산의 경계측량 예산을 승인해 재산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으며, 유도회 결산은 하두선 회장이 직접 회의를 주관해 승인을 받았다. 
제1호 의안 ‘결산승인의 건’은 수정된 유인물 원안대로 전유림의 동의를 받아 승인했다. 각호 승인을 끝낸 뒤 기타토의 사항에서는 향교 발전에 적극 노력하기로 하고 유림 모두가 합심할 것을 동의하며 정기유림총회를 폐회했다.
이어 5분간의 정회를 마치고 초선을 개최해 공기 2574년 춘기석전 제관 파정을 했다. 김창윤 전교가 직접 제안설명을 했으며 모든 의례는 향교 주관으로 하고 춘기석전은 김해김씨 서강공파 기장문중(의열사)에서 500만 원의 거금을 헌성하여 헌관과 제집사자 일부를 문중에서 봉사할 수 있도록 승인해 줄 것을 주문해 승인을 받았다. 
이날 승인받은 헌관과 제집사자 등 제관은 초헌관 김현득 유림원로, 아헌관 김영규 의열사 문중회장, 종헌관 김진호 의열사 문중종원, 분헌관 김도홍 우봉김씨 기장문중 회장·노화구 광주노씨 상원공파 송정문회원, 감찰 정종영 교화수석장의, 진설 김경호 유도회 기장읍지회 회장, 집례 김봉구 재무수석장의, 대축 김수만 의열사 문중총무, 알자 김진삭 장의였다. 
찬인은 성연호 총무수석장가 맡았고, 학생 송창지·이인규·신종규·김명문 원임장의, 재임 김영택 원임장의, 봉향 이제호 섭외수석장의·김석희 장의, 척기 김민재 감사, 찬창 김성조 장의, 장찬 성인수 의전수석장의, 사준 설경 원임장의·송성태 장의, 사촉 김진환 장의·하재식 기장읍지회 총무, 봉작 김보승·김한택 장의, 사세 송연자·최경자 여성장의, 사고 김지태 장의 등과 의열사 문중 종원들이 선정됐다. 
김창윤 전교와 하두선 유도회장은 ”정기유림총회가 향교재산을 공고히 하고 초선으로 향교의 석전이 보다 원활하게 잘 봉행할 수 있도록 금일 천망받은 제관 모두는 석전일정을 잘 숙지해 산재와 치재로 제계의 질서를 지켜주기 바란다“며 참석한 유림들을 격려했다.
특히 춘기석전과 감생례의 기획과 행정사무, 제물 등 의례전반은 김두호 사무국장 책임하에 성인수 의전수석(청년유도회장) 장의를 비롯한 장의들이 활동하기로 했으며 석전 입제일과 석전당일 정주간(鼎廚間) 운영은 왕금자 여성수석장의(여성유도회장)와 여성유림 등이 운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