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기장병원, 연휴기간 24시간 응급실 운영...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기장병원, 연휴기간 24시간 응급실 운영...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3.01.19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재난상환반과 교통대책반 등 운영...179명 ‘비상근무’ 

<기장일보/김항룡 기자>=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기장병원은 설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24시간 응급실은 운영한다. 기장군보건소 선별진료소의 경우 설 연휴기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1월 18일 기장군은 ‘설 연휴 종합대책’ 및 ‘비상진료 대책’을 내왔다. 

각종 재난예방과 안전관리 활동강화를 위해 총괄반과 재난상황반, 환경청소반, 교통대책반, 방역대책반 등 총 5개 대책반을 구성하고, 179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한다. 

이 가운데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방역비상근무조는 45명이다. 
물가안정을 위해 성수품 수급 상황 및 가격동향 등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물가 모니터링을 실시키로 했다.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한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연휴 기간 중 비상청소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키로 했다. 

저소득 취약계층 및 무의탁 독거노인에 대한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기장군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원활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병의원과 약국, 공공보건기관 등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현황 파악과 점검을 진행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및 기장병원은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총 20개의 병의원과 18개의 약국이 연휴기간 문을 열 예정이다.

기장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3시까지 운영된다.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은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및 기장군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