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3 01:59 (수)
마을복지계획 주민투표하는 일광읍
상태바
마을복지계획 주민투표하는 일광읍
  • 김항룡 기자
  • 승인 2022.11.1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복지욕구조사 통해 4개 의제 확정
유혜경 일광읍장, “주민 욕구 맞는 복지서비스 계기 되길”

<기장일보/김항룡 기자>=“복지사업을 계획하는데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광읍 주민들에게 보다 필요한 복지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최원순 일광읍마을복지발굴단장
 
일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유경혜)와 일광읍마을복지발굴단(단장 최원순)은 11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일광읍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일광읍 마을복지계획 추진을 위한 주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면서 주민들의 여론을 수렴하겠다는 것. 

투표대상 마을복지계획. 출처:일광읍 그래픽:정관타임스Live
투표대상 마을복지계획. 출처:일광읍 그래픽:정관타임스Live

일광읍에 따르면 이번 주민투표는 마을복지계획에 반영하는 복지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한 마련됐다.  

이를 위해 일광읍마을복지발굴단은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주민 복지욕구 조사를 실시했다. 그리고 4개의 마을의제를 제시했다.   

투표 대상 마을의제는 ▲1:1매칭 동행 장보기 프로그램-동행 ▲한끼 식사up, 수고down ▲쓰리 고(go)-마음을 전하go, 나누go, 돌보go ▲자기개발 지원사업 -“꿈꾸는 나” 등이다.

일광읍은 주민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이후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최종의제를 선정, 내년 4월까지 마을복지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경혜 일광읍장은 “마을복지계획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주민 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일광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