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읍,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에 생일케익 전달
상태바
일광읍,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에 생일케익 전달
  • 박가희 기자
  • 송고시각 2022.08.0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경혜 일광읍장,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이웃의 정 느끼고 고립감 해소할 수 있는 시간 되길.."
지난 7월 15일 유경혜 일광읍장(오른쪽 첫 번째)과 이금자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왼쪽 첫 번째), 이희순 위원(오른쪽 두 번째)이 생일을 맞은 어르신 댁을 방문해 생일케이크와 생필품을 전달하는 모습.
7월 15일 유경혜 일광읍장(오른쪽 첫 번째)과 이금자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왼쪽 첫 번째), 이희순 위원(오른쪽 두 번째)이 생일을 맞은 어르신 댁을 찾아 생일케이크와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

<기장일보/ 박가희>=생일을 맞은 일광 어르신들이 케이크를 선물받았다.

기장군 일광읍(읍장 유경혜)과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금자)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일광 한가족’을 운영하고 있다.

일광읍에 따르면 ‘일광 한가족사업'은 지역 내 생일을 맞은 취약계층 어르신 댁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케이크와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생일을 축하하는 지역특화사업이다. 심리적, 정서적 지지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일광읍은 ‘일광 한가족사업'을  7월부터 12월까지 매달 2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경혜 일광읍장은 “생일축하 방문을 통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이웃의 정을 느끼고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금자 일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생신을 함께 보내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