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09:00 (목)
넥센타이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에 미디어 아트 제공
상태바
넥센타이어,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에 미디어 아트 제공
  • 김해숙 에디터
  • 승인 2022.08.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부산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부산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에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기장일보/김해숙 에디터>=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부산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에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는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넥센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 미디어 월에서 송출하는 미디어 아트 콘텐츠를 부산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인 ‘들락날락’에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부산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은 부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15분 생활권 내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공간이다. 부모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시범 사업지를 시작으로 부산시청사 1층 ,부산 근현대역사관, 영화의 전당 등 2026년까지 부산시 전역에 300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에서 제작한 미디어 아트는 부산시청사 1층에 있는 부산시청 들락들락의 미디어 월을 시작으로 부산 전역의 어린이 복합문화공간에서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한편, 넥센타이어의 미디어 월(가로 30m·높이 7m)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으며, 국내 디지털 미디어 관련 대표 시상식인 ‘앤어워드’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비롯해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에서도 그랑프리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