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향교 나눔봉사단, 문화탐방으로 봉사활동 격려 
상태바
기장향교 나눔봉사단, 문화탐방으로 봉사활동 격려 
  • 기장향교
  • 송고시각 2022.06.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향교나눔봉사단은 6월 8일(수) 상오 8시 그동안의 봉사활동을 격려하는 차원의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24명으로 구성하여 버스에 승차한 봉사단은 경남 함양으로 이동하여 모노레일을 이용, 대봉산 천왕봉(해발 1228m) 정상에 올랐다. 
모노레일 거리는 3.93km, 한 시간 남짓 탑승시간으로 모노레일을 탔으며 지리산 천왕봉을 마주하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오찬 후에는 함양의 대표적 유교문화유산인 유네스코 등재 9곳 서원 중 한곳으로 문묘에 배향된 문헌공 일두 정여창, 정온, 강익 선생을 모신 남계서원과 정여창, 문경공 한훤당 김굉필과 함께 점필재 김종직의 문하인 조선 연산군 때 학자인 문민공 김일손을 모시고 있는 청계서원을 탐방했다. 
지난 2년여 코로나 펜데믹으로 위축되어 있었으나 부산기장나눔회, 사랑의 열매 기장군나눔봉사단, 기장향교나눔봉사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나눔봉사단은 공공기관 등의 활동 요청에 적극나서 봉사를 해 왔다.
 어르신 돌봄, 도시락 배달, 코로나19 방역활동, 이웃사랑실천 나눔활동, 후원물품 전달 등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도 왕성한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와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시행한 활동은 한수원(주) 고리원자력본부의 차량지원을 받아 이뤄졌으며 거리두기 완화로 일상생활 복귀에 맞춰 그동안 수고한 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조직의 단합을 꾀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경남 함양 문화탐방에는 김창윤 전교를 비롯한 여러분들의 헌성이 있었으며 왕금자 회장(여성수석장의)이 행사준비를 위해 수고했다. 
성인수 봉사단 사무국장(의전수석장의), 김보승, 김진환, 최 경자 등 시장의를 비롯 김영수, 신성만, 김성원 원임 장의(여성회 총무), 공재환 원임 성균관 전학, 안성옥 원임감사, 송연자 여성유도회 부회장, 권미자, 차경옥 봉사단 부회장 등 여성회원들이 참여했다.
1989년 세사람으로 시작된 나눔회는 2000년도 새 천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발족했으며 태생의 역사가 33년이라는 여정을 헤쳐왔다. 거쳐간 회원들이 580여명에 이르고 있을 때도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