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롯데월드 기장에 오픈...군민 20% 할인
상태바
두 번째 롯데월드 기장에 오픈...군민 20% 할인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2.03.18 16:21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메타버스로 오프 기자회견
환상의 동화 속 왕국...국내 최초도입 어트랙션 2종 공개

<기장일보/김항룡 기자>="우리가 원하는 곳 모든게 여기에...", "고객에게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습니다", "지역사회에 함께하는 부산 롯데월드가 되겠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3월 17일 오픈 기자회견을 열고, 국내 최초 도입 놀이기구(어트랙션)을 공개했다.

기장군민에 한해 20% 우대 할인을 적용키로 했다. 

롯데어드벤처 부산이 기장에 문을 연다. 서울 롯데월드에 이어 국내 두 번째 롯데월드가  오시리아 관광단에 둥지를 튼 것. 

메타버스로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홍훈 대표이사와 권오상 경영전략부문장, 박미숙 마케팅부문장, 김관식 영남영업부문장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홍훈 대표이사는 환영인사를 통해 "애써 주신 관계자여려분과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지역사회에 감사하다"면서 "두번째 롯데월드 오픈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연간 2000만 명의 관광객 유치에 기여 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랜드마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최선 다하겠다"면서 "일자리 출, 어려운 이웃 나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 무엇보다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는 롯데월드 미션을 성실히 수행하겠다. 친절, 청결, 안전을 위해  임직원 최선을 다하겠다. 성공적 운영을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3월 31일 공식개장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15만 8000제곱미터 축구장 약 22개 규모다. 

롯데월드 부산은 '환상의 동화 속 왕국'을 테마로 하고 있다. 

로리 여왕이 다스리는 동화 속 왕국인 ‘롯데월드 부산’은 6개의 테마존으로 나뉜다. 

파크의 중심부에 위치한 요정 마을 팅커폴스 존에는 애니매트로닉스 기술이 적용된 대형 나무 ‘토킹트리’가 6개 존의 스토리를 들려주며 허브 역할을 한다. 

파크 최상층부 로얄가든 존에서 만나는 ‘로리캐슬’은 롯데월드 부산의 상징으로서 물에 떠 있는 듯 한 플로팅 캐슬로 연출됐다. 로리 캐슬에 오르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파크 전경과 함께 부산 기장 앞 바다를 눈에 담을 수 있다. 

테마파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퍼레이드 또한 롯데월드 부산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7대의 퍼레이드 차량과 댄서·캐릭터가 화려한 의상과 군무로 만드는 <로티스 매직 포레스트 퍼레이드>는 520m의 퍼레이드 코스를 따라 약 30분간 일 2회 진행된다. 
음악감독 ‘장소영’이 작곡하고, 겨울왕국 시리즈 엘사 역할의 가창으로 유명한 뮤지컬 배우 ‘박혜나’가 부른 퍼레이드 테마곡이 눈길을 끈다. 
 

 

자이언트 시리즈 어트랙션 3종은 이곳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놀이기구다. 

특히 내 최초로 도입된 자이언트 디거’는 출발부터 급발진하는 론치형 롤러코스터이넫, 속도 105km/h로 약 1km의 트랙을 고속 주행하며 마주하는 3번의 360도 회전 구간에서는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자이언트 스플래쉬’ 또한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워터코스터로 높이 44.6m에서 2000톤의 물이 담긴 수로를 향하여 100km/h로 급하강하며 엄청난 물보라를 선사한다. 

롯데월드 서울의 ‘자이로스윙’의 형제격인 ‘자이언트 스윙’은  '자이로스윙’ 보다 중심축이 약 20% 더 길어 120m의 큰 회전 반경을 그린다. 최고 속도 110km/h의 진자운동으로 높이 44.8m에서 선사하는 무중력감이 스릴의 절정을 선사한다. 

동물농장 테마의 조이풀 메도우 존에서는 가족이 함께 탈 수 있는 롤러코스터 ‘쿠키 열차’와 ‘아기돼지 범퍼카’, ‘날아라 꼬꼬’ 등 어린이전용 어트랙션 6종을 만날 수 있다. 

김관식 영남영업부문장은  교통정체에 대한 대책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기장해안로 확장공사가 완료됐고  주요진입로에 교통현황판이 설치대 교통량 분산을 추진하고 있다.  6월 육교 완공도 예정돼 있다. 대중교통 활성화와 고객밀집도 분산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시 15% 할인하고 오픈 2주간 사전예약제를 운영, 동시수용을 최대 6000명으로 제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 부산 오픈을 기념해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 기념 티켓을 발행한다. 1호부터 100호까지 고유번호가 매겨져 있는 세상 단 하나뿐인 한정판 티켓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