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기업 제작 치치핑핑 시즌4, 4월 5일 MBC 첫 방송
상태바
부산기업 제작 치치핑핑 시즌4, 4월 5일 MBC 첫 방송
  • 온라인팀
  • 송고시각 2022.03.1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일보/온라인팀>=부산선도기업으로 선정된 (주)아리모아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치치핑핑이 지상파에 방영된다. 해외수출 배급에도 성공해 겹경사를 맞았다. 

(주)아리모아는 ‘치치핑핑’ 시즌 4가 오는 4월 5일 MBC에서 최초 방영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치치핑핑’은 MBC 시즌 4 방영과 함께 케이블TV 애니맥스에서 시즌 1~4가 2022년 1월~8월까지 방영되고, 대교 노리Q&어린이TV에서는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외에도, TV조선, IPTV 3사, 홈초이스, 더키즈, 티빙, 웨이브, 네이버 쥬니버 등에서 서비스되면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미국의 메이져 배급사와 계약을 완료하며 미국과 캐나다에 서비스 준비를 마쳤다. 유럽 프랑스 배급사와도 계약을 체결하면서 치치핑핑을 동시 런칭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21년 8월부터 대만과 불가리아 유명 채널 서비스 중이며 2021년 말 베트남 BH MEDIA, FPT Television 등과 수출계약 완료했다.

계영진 아리모아 대표는 “치치핑핑이 2022년을 기점으로 K-애니메이션의 대표 콘텐츠로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는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시장 진출과 프랑스, 불가리아 등 유럽 진출, 중국,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진출 확정을 바탕으로 영국, 터키,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와 해외 수출 배급 계약 논의 중에 있어, 올해 안에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치치핑핑을 배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리모아는 부산히든챔피언, 부산선도기업, 부산IP스타기업으로 선정된 ICT기업이다. 3D애니메이션 제작하고 있으며 ‘치치핑핑’은 부산관광공사 캐릭터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