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메타버스 활용 캠퍼스라이프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메타버스 활용 캠퍼스라이프
  • 신현진 에디터
  • 송고시각 2021.11.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제공

<기장일보/신현진 에디터>=기장의 한 대학이 메타버스를 활용해 캠퍼스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해서 눈길을 끈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는 디지털 사회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동부산메타'를 운영중이라고 11월 24일 밝혔다. '동부산메타'는 대세라는 의미의 '메타'와 메타버스의 '메타'에서 메타를 따와 취업의 메타가 되겠다는 의미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관계자에 따르면 '동부산메타' 메타버스에서는 컴퓨터와 모바일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자유롭게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학사정보, 취업정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동부산메타'를 만든 황선구 학장은 "동부산캠퍼스는 사회에서 필요로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뿌리산업 위주였던 학과를 과감히 AI등 첨단기술을 융합한 학과로 개편했다"면서 "캠퍼스 행정업무에도 메타버스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MZ세대로부터 사랑받는 동부산캠퍼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기계, 용접, 전기를 한 번에 배우는 '융합기계과', 저탄소 그린에너지설비와 특수용접을 배우는 '그린에너지설비과', 승강기 시스템에 대해 배우는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 전기자동차와 자동주행차를 다루는 '스마트전기자동차'과, '스마트전기과'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전기과는 최근 3년간 평균 취업률 98%를 달성했다.

입학생은 1년 간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