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부산시, 일광 삼덕지구 교통평가 심의 가결
상태바
[속보] 부산시, 일광 삼덕지구 교통평가 심의 가결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1.11.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일보/김항룡 기자>=기장군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일광 삼덕지구 교통영향평가 심의가 가결됐다. 기장군 차원의 우려가 해소되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주민피해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기장군 등에 따르면 10월 29일 개최된 부산시 교통영향평가 심의위원회에서 일광 삼덕지구 교통영향평가 심의가 가결됐다. 

기장군은 즉각 반발했다.  

이와 관련 오규석 기장군수는 “교통대란과 오수 문제 등 기장군민에게 고통을 가중시키게 될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계획을 승인한다면, 박형준 부산시장은 기장군민들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며, “일광 삼덕지구 주택건설사업은 일광신도시 일대의 교통 혼잡문제를 야기하고, 심각한 교통난을 초래할 것이 불 보듯 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과 녹지축이 훼손되고, 인근 횡계마을 전체를 고립시켜 주민 생존권을 위협할 것”이라며 “이처럼 다양한 문제가 산적해 있어 일광 삼덕지구는 공동주택 입지 여건상 부적합하다. 고층아파트 건립을 위한 삼덕 지구단위계획구역의 제1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의 변경한 것은 민간 개발 사업자에게는 엄청난 특혜와 이익을 주는 밀실행정, 악습행정, 적폐행정”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부산시는 지난 8월 6일과 10월 1일 교통영향평가 심의위원회를 열었다. 이때에는 재심의 결정이 내려졌지만 지난 10월 29일 심의회의에서는 다른결과가 나왔다. 

이에 대해 기장군 관계자는 “3차례에 걸쳐 사업자가 제출한 교통영향평가서 보완안에도 여전히 일광신도시 지역주민들의 고충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교통 개선방안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서 “절대 불가 입장”을 재차 피력했다. 

특히 최초 심의 때부터 기장군이 강력하게 요구해 온 우회도로 개설이 전혀 반영되어 있지 않고, 사업자가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동의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진출입구를 일광신도시 내부로 계획하고 있어, 대규모 집단 민원을 발생시킬 소지가 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