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가을학기 교육 프로그램 개강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가을학기 교육 프로그램 개강
  • 김연옥 기자
  • 승인 2021.09.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교실, 탄소중립 이슈 에코사이언스 신설 등 56개 프로그램
유아 및 청소년 대상, 대면 40%, 원격 60%로 실험 통한 과학 원리 터득
지난 교육프로그램 '창작 메이커교실'에 참여한 모습, 출처:국립부산과학관
교육프로그램 '창작 메이커교실' 모습. 출처:국립부산과학관

<기장일보/김연옥 기자>=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9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유아 및 청소년 대상 ‘가을학기 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가을학기 교육프로그램은 유아과학교실, 창의탐구교실, 실험탐구교실, SW코딩교실, 창작메이커교실, 주제탐구교실 등 6개 분야 56개 프로그램으로 놀이나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인공지능 관련 수업이 신설되어  ‘AI, 그림을 맞춰봐!’, ‘자기소개 챗봇 만들기’ 등 알고리즘으로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인간과 기계가 인식하는 방법의 차이를 학습해 보며 인공지능 아바타를 만들어 보기도 한다. 

또한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중 하나를 직접 선정해 문제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고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자신만의 해결방안을 발표하는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주제에 따라 1일부터 6주 과정까지 대면 교육을 받거나, 집에서 온라인으로 원격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희망자는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9월 2일부터 접수 가능하며, 1일 오후7시 30분에는 교육소개 및 Q&A를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원격 교육을 병행하면서 더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과학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