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어려운 오페라 이 앨범만 들으면...
상태바
[Music] 어려운 오페라 이 앨범만 들으면...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1.05.1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콘느, 국내 최초 오페라 동요 앨범 발매 

<기장일보/김항룡 기자>=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동요 앨범이 출시됐다. 원어가 아닌 한글로 된 노랫말이어서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오페라 앨범이다. (주)샤콘느는 오페라 동요 앨범 ‘키즈 오페라 율동동요’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샤콘느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모차르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참고로 모차르트는 이탈리어로 된 오페라를 쉽고 친숙하게 서민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모국어인 독일어로 오페라를 만들었다. 
이번 앨범은 아이들을 위해 제작된 것이 특징. 

앨범에는 △양파파파(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나 파파게노를 한국어로 개사한 노래) △I’m Angry(오페라 마술피리 중 밤의 여왕 아리아를 한국어로 개사한 노래) △My Favorite Snack (오페라 돈 조반니 중 우리 두 손을 잡고를 개사한 노래) △손잡고 춤춰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개사) △사랑의 투우사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개사) 등이 수록돼 있다.

앨범을 기획한 윤보영 대표는 “오페라는 노래와 율동, 무용, 연기 등이 다 합쳐진 종합예술의 향연이지만, 대부분의 오페라는 외국어로 되어있어 진입장벽이 너무 높은 실정”이라며, “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 엄마의 마음으로 오페라의 아리아들을 자라나는 아이들과 허물없이 친하게 지내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