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즐기자, 부산국제보트쇼 개막
상태바
바다를 즐기자, 부산국제보트쇼 개막
  • 김연옥 기자
  • 송고시각 2021.04.2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공모전 100만원 상금, 보트 무료 탑승, 유명 프로 낚시선수 강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4월 23일 개막

<기장일보/김연옥 기자>=2021 부산국제보트쇼가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벡스코와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바다를 즐겨라! 미래를 꿈꾸자!’라는 주제로 보트 제조, 엔진 부품, 마리나 시설, 차터링 서비스, 낚시용품 등 해양레저산업 관련 90여 개 업체가 1,00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특히 국내 보트 제조 30여 개사가 참여해 10피트(3m) 내외의 소형 보트, 30피트(9m) 이상의 다양한 신조 레저보트, 특수선박 등을 선보여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 기술력의 가능성을 한자리에서 에측할 수 있다. 

참여업체들의 홍보 지원을 위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유튜브 공모전도 최초로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보트쇼 참가업체나 보트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해 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 300만 원으로 수상자에게는 최고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전시장 내 설치된 체험 수조에서는 관람객들이 카약, 스탠드업 패들 등을 직접 타 볼 수 있고, 펀보트 체험 등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또한 최근 해양레저의 한 분야인 낚시 인구의 급성장에 따라 조명철, 김상현, 이창수 프로 등 유명 낚시 프로선수 초청 강연회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는 무료 보트 투어가 펼쳐진다. 부산국제보트쇼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체험 행사이다. 벡스코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제트보트, 카타마란, 모노헐(파워보트) 등을 무료로 탑승하고 부산의 바다를 즐길 수 있다.

보트쇼 입장료는 5천 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등록한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문의 홈페이지(www.boatshowbusan.co.kr), 사무국 051-740-86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