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주간...기장에선 어떤 행사 열리나?
상태바
도서관주간...기장에선 어떤 행사 열리나?
  • 최주경 기자
  • 송고시각 2021.04.0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일보/최주경 기자>=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행사가 기장에서 펼쳐진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에 대하여 전 국민의 인식 제고를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에 설정한 주간으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이다. 

기장에서 열리는 도서관주간 행사의 주제는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주요 행사로는 ▲기장군 올해의 책 후보도서인 ‘5번 레인 샌드아트 온라인 공연’, ▲여행도슨트 박지훈 강사와 함께 떠나는 ‘이탈리아 랜선 여행’ 온라인 특강, ▲‘수학이 쉬워지는 수학의 역사’ 온라인 특강 등이 있다. 

온라인 채팅방을 활용한 비대면 도서 추천 독서모임인 ‘내 손 안에 도서관’, 도서관 이용자가 도서를 추천하는 ‘내 이웃의 책장’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과년도 잡지 무료 배부’와 ‘그림책 원화 전시’, ‘DVD 두배로 대출’, ‘사서추천 도서목록 배부’ 등의 행사도 펼쳐진다. 

프로그램별 추진 도서관과 참여방법은 기장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ijang.go.kr/main.do)에서 확인하거나 정관도서관(051-709-3904)과 기장도서관(051-709-5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