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무옥의 가치찾기] 2) 사람의 가치
상태바
[송무옥의 가치찾기] 2) 사람의 가치
  • 정관타임스Live
  • 송고시각 2020.11.10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송무옥(가치는 양심과 정의를 먹고 자란다 저자)

넓은 바다에 그 물을 처 놓고 고기를 잡는 어부나 시장 바닥에서 옥수수를 파는 상인, 그리고 논밭을 갈아엎고 수확을 내는 농민, 큰 건물 속에서 건축을 디자인 하고 기획하는 회사원 모두가 다 나름대로의 자기 분야에서 자신만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또한 남자는 남자대로 여자는 여자대로 노인은 노인대로 청년은 청년대로 가치 또한 가지고 있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만물의 영장인 인간이 가져야 할 최고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생각 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복잡하고 다양한 물질만능 사회에서 물질로 가치를 살 수 있는 경제우위의 사회가 인간의 존엄한 가치를 흔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현재의 상황이다.

날이 갈수록 흉악범과 인간의 존엄이 무시되어 가고 있는 현재가 불안하기 짝이 없는 것이다.

잘못을 저지르고 반성하고 부끄러워할 줄 모르는 뻔뻔함과, 잘못을 지적하면 보복하는 현사회의 환경과 인간성 등 여러 가지가 인간의 고귀한 가치를 훼손시키고 있으나 진작 중요한 것은 인간의 영혼에서 나오는 진정한 가치관을 존중하며 각자의 덕목으로 가꾸고 지니고 있을 때만이 건강한 사람의 참 가치가 아닌가 싶다.

결코 현세의 가치관의 혼란도 결국 한 인간의 양심과 정의가 바로서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