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행정수도 완성 위한 부산 토론회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행정수도 완성 위한 부산 토론회 개최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0.09.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6일 오전 10시부터...부산시당 유튜브채널 통해 중계 

<정관타임스/김항룡 기자>=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전국 순회토론회 부산에서 열린다. 국토 균형발전과 부울경 메가시티 추진방안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전국 순회 현장토론회을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리는 이 토론회에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행정수도 완성 TF 단장과 박범계 부단장, 김두관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행정수도 완성과 국토 다극화 체제 구축을 당론으로 정하고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 순회토론회를 열고 있다. 

서울, 대구・경북, 전북에 이어 이뤄지는 네 번째 토론회에서는 김두관 국회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김동주 국토연구원 전 원장이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란 내용의 주제발표를, 김병진 부산산업과학혁신원장이 ‘다극화시대 동남권 산업일체화를 통한 미래 성장전략’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한다.

이일균 경남도민일보 전 편집국장, 박향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과 김영수 산업연구원 부원장, 초의수 신라대 교수, 남종석 경남연구원 연구위원, 등은 토론자로 나서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