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읍, 1인당 10매 마스크 4차 배포 시작
상태바
정관읍, 1인당 10매 마스크 4차 배포 시작
  • 곽일주 기자
  • 송고시각 2020.09.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마을별 상황에 따라 11일~14일부터 배포 시작
정관읍은 지난 10일 소두방공원에서 전 읍민을 대상으로 배포할 마스크를 각 마을, 아파트별로 분배를 시작했다.
정관읍은 지난 10일 소두방공원에서 전 읍민을 대상으로 배포할 마스크를 각 마을, 아파트별로 분배를 시작했다.

<정관타임스/곽일주기자>=정관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영세)는 지난 10일 소두방공원에서 정관읍 주민 1인당 10매씩 지급할 마스크 80여만매를 각 아파트와 마을별로 분배했다.

기장군 17만여명의 전 주민에게 지급될 마스크는 이미 분배가 완료된 손소독제와 함께 각 아파트·마을별 상황에 맞춰 11일부터 지급을 시작해 추석전에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정관읍은 기장군의 3단계에 준하는 조치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4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마스크 배포가 되도록 각 아파트·마을 이장에게 부탁했다.

또한 아파트는 동별로, 마을은 반별로 순서와 시간을 사전에 공지토록해 일시적으로 주민들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고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 및 마을 이장에게 이미 공문을 보내 마스크와 손소독제 배포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이번 기장군 마스크 4차 무상 배포에는 만8세 기준으로 어린이, 유아들에게는 아동용이 지급된다.

정영세 정관읍장은 "아동용 배포에 있어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한 주민들의 편의를 우선하도록 했다"며, "배포현장에서 같이 지급된 일회용 위생장갑 등 예방물품을 활용해 마스크 지급에 있어 감염 위험을 최소화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