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대면 평생학습...참여해 볼까?
상태바
온라인 비대면 평생학습...참여해 볼까?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20.09.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 군민어학당과 군민대학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전환...9월 4일부터 인터넷접수 후 추첨진행

<정관타임스/김항룡 기자>=기장군민어학당과 기장군민대학 수업이 온라인 수업 즉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기장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제2기 평생학습강좌를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키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장군민어학당과 기장군민대학이 대상으로 신청은 기장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lll.gijang.go.kr)를 통해 하면된다. 

모집기간은 9월 4일부터 8일까지로 인터넷으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향후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확정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9월 18일부터 12월 5일까지 10주간이다.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군민어학당은 총 53개 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는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839명이 대상이다.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의 수업이 진행되며, 입문반부터 원어민반까지 학습자 수준에 맞춰 단계별로 진행된다. 

영어 학습지도사 과정 등 특별강좌, 모바일화상 강조, 전화강좌도 운영된다. 

기장군민대학은 총 34개 강좌를 운영한다. 708명이 대상이며 일반, 특별, 인문강좌 등으로 구분돼 있다. 야간강좌가 운영되기도 하는데, ‘ZOOM온라인 강의방법론’, ‘코로나19시대에 소통 잘하는 법’ 등 코로나시대에 도움이 되는 강좌를 개설 운영된다.

수강생은 노트북과 휴대폰 등 스마트 기기 등을 이용해 실시간 화상플랫폼 줌(ZOOM)을 통해 강사와 만나게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비대면에 적합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과 평생교육운영팀(051-709-39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