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The Having-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상태바
[Book] The Having-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 김연옥 시민기자
  • 송고시각 2020.08.1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타임스/김연옥 시민기자>=“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답은 Having이죠”

누구나 마음속으로 꿈꾸고 있지 않을까?

제목만큼이나 요즘 화제의 책이다.

이 책은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 어떤 것인가? 방법은 무엇인가?를 사례와 함께 쉽게 풀어주고 있다.

신문기자 홍주연이 동서양의 운명학을 섭렵한 이서윤을 만나 인터뷰한 내용으로, 국내외 10만여 건의 사례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부와 마음가짐 사이의 관계를 분석한다.

책에서 이서윤은 온 마음을 다한 정성과 세심한 질문 그리고 최대한 배려로 상대방의 고민을 헤쳐 나간다.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다. Having은 미래가 아닌 현재진행형으로 우리의 렌즈를 ‘없음’에서 ‘있음’으로 바꾸는 방법이다. ‘있음’에 주의를 기울일 때 우리의 세계는 다르게 인식된다.” (본문 55p)

“진짜부자는 오늘을 산다.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며…. 가짜부자는 내일만 산다.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뿐이다.” (본문 102p)

진짜부자에겐 돈이 오늘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수단이고 하인이라면, 가짜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으로 그것을 지키려고 자신의 삶을 희생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특히 이서윤에게 자문을 구하는 대기업의 오너와 주요경영인은 상위 0.01%에 해당하는 부자들이었다. 그들은 그녀의 조언에 따라 전략을 수정하거나 조직의 인사를 단행하며 투자를 결정하기도 했다.

“사람들은 자신 안의 세계관에 갇혀 스스로의 가능성을 가둬버렸죠. 이것을 깨기만 하면 누구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부자가 될 수 있어요.” (본문 325p)

두 사람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쉽게 전달되는 Having의 가르침은 단계별로 따라가다 보면 자신을 괴롭히는 불안감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책정보> The Having(더 해빙)/이서윤 홍주연 글/수오서재 발행/1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