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피해 접수보상 정관발전협의회 위임 의결
상태바
정전피해 접수보상 정관발전협의회 위임 의결
  • 곽일주 기자
  • 송고시각 2020.04.27 12:36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발전협의회, 4월 23일 주민대책회의 개최, 정관에너지 관계자, 주민대표, 정관읍 군의원 등 참석
지난 23일 오후 6시 정관발전협의회는 정전사고에 대해 재발방지와 보상 방안에 대해 대책회의를 가졌다. 사진=곽일주 기자
▲지난 23일 오후 6시 정관발전협의회는 정전사고에 대해 재발방지와 보상 방안에 대해 대책회의를 가졌다. /곽일주 기자

<정관타임스/곽일주 기자>=지난 4월 17일 정관신도시 정전사고와 관련 주민대책회의가 열렸다. 

정관발전협의회(회장 장해동, 이하 정발협)는 지난 4월 23일 오후 6시 정관주민자치회관 6층에서 주민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정발협은 이날 피해 접수·보상에 대한 방법과 시기 등 모든 권한을 발전협의회 집행부에 위임하는 것에 의결했다. 이에 따라 향후 피해 접수와 보상에 대한 논의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회의에는 정관지역 군의원과 정관읍장, 정관에너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정관에너지 관계자는 정전사고 경위와 피해보상 방안에 대해 설명했으며 정전과 관련하여 재차 사과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잦은 정전사고를 겪은 주민대표들은 날카로운 질문과 함께 재발방지와 피해 보상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맹승자 군의원은 "정관에너지에서 매번 정전사고에 따른 보상청구를 소비자가 직접 증명해내야 하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우성빈 군의원은 "정전으로 인한 가전제품 피해도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지 못하면 보상을 받지 못한다"며 대책을 촉구했다.

또 정관에너지의 사과문과 관련 "정전상태였던 7분 외에는 복전이 늦게 된 아파트에 그 원인을 떠넘기는 태도는 안 된다고 사과문의 수정"을 요구하기도 했다. 

박우식 군의원은 "매번 반복되는 정전에 똑같은 재발방지 약속들은 이제 믿을 수 없다"며 "정전사고 방지 확약서를 꼭 받을 것"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정관에너지 대표이사 불참을 놓고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는 정관에너지에 대한 실태조사을 4월 27일과 28일 양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기장군은 5월초 전문가와 민·관 합동으로 구성된 ‘정관에너지 실태조사위원회’를 통해 별도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