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립부산과학관장배 RC카 대회 13일 개막
상태바
제1회 국립부산과학관장배 RC카 대회 13일 개막
  • 최주경 기자
  • 송고시각 2015.11.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속력 씽씽 흥미 진진...기장서 열리는 모형자동차 경주
국립부산과학관에 조성된 RC카 레이스장과 RC카를 조립하는 아이들의 모습. photo=국립부산과학관

<정관타임스Live/최주경 기자>=시속 60㎞ 이상의 속력으로 질주하는 모형자동차 경주대회가 12월 13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열린다.
  
27일 국립부산과학관(관장 이영활)은 ‘제1회 국립부산과학관장배 RC카 대회’를 과학관 야외에 위치한 ‘RC카 레이스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SWEEP 타이어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날 대회에는 50여개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RC(Radio-Control)카는 무선조종으로 질주하는 모형자동차를 말한다. 성인은 물론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동호인들이 취미활동으로 즐기고 있다. 그러나 부산에는 RC카 트랙이 없어 정식대회가 열리지 못했었다.

그러다 국립부산과학관에 ‘RC카 레이스장’이 조성되면서 부산에서 열리는 첫 RC카 대회가 가능했던 것.

국립부산과학관 RC카 레이스장은 총면적 700㎡에 트랙의 길이가 108.6m 이며 자동차가 트랙을 달린 시간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AMP장치와 대회 중계방송 장비, 2층 높이의 조종공간(피트) 등을 갖추고 있다.

대회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RC카 관련 부품이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12월 6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sciport.or.kr)를 참조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