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기장의 가을 축제서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상태바
[특집] "기장의 가을 축제서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 변철우 기자
  • 송고시각 2019.09.23 23:38
  • 댓글 0
  • 유튜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붕장어축제·철마한우불고기축제 잇따라 개막..."축제하믄 기장 아인교"
2018년 철마한우불고기축제 공연모습. /정관타임스DB

<정관타임스/변철우 기자>=육질 좋은 철마한우와 기장 명물 붕장어를 맛본다. 기장시장 해산물을 시장 안에서 바비큐로 즐길 수 있다. 가을 기장에서 개최되는 축제 이야기다. 

'저마다의 매력'을 가진 축제가 잇따라 기장에서 열린다. 제13회 철마한우불고기축제와 제15회 기장붕장어축제, 2019 기장시장 한마당잔치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저마다의 매력'을 가진 축제를 즐기며 2019 가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조금 용기를 내 다가서면 가을 괜찮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2018년 기장붕장어축제 붕장어 맨손잡기 체험 모습. /정관타임스DB

9월 27일 금요일 개막 '제15회 기장 붕장어 축제'

아름다운 기장의 해안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축제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즐기면서 신선한 붕장어를 맛있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은 9월 27일부터 3일간으로 부산시 기장읍 연화리 신암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참고로 신암항은 이름난 횟집과 전복죽집 등이 많아 식객들이 찾는 명소다. 특히 신암항과 죽도 섬을 연결한 다리를 따라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느낄 수 있는데 축제장 바로 뒤편이다.

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함게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형태로 열린다. 흥과 끼를 엿볼 수 있는 노래방 프로그램과 가장 인기 있는 붕장어 맨손잡기 체험 등이 그것이다.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붕장어회와 구이, 추어탕 등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데 그 신선하고 고소한 매력에 개막일이 기다려진다.


9월 27일 열리는 '2019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

기장시장문화추진위원회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기장시장 일원에서 '2019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를 개최한다.

9월 27일 오후 6시에는 가수 오승근, 최유나 등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9월 28일은 효콘서트와 꽃밭에서를 부른 가수 정훈희의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 등이 예정돼 있다.  공연과 시장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기장시장 한마당 잔치의 하이라이트는 해산물 바비큐 파티다. 기장시장의 신선한 생선 어패류와 대게 등을 직접 사서 시장 내에서 구워먹는 행사다.

기장시장 가수왕을 선발하는 노래자랑과 시민참여 레크레이션, 해초피클 만들기, 요리체험교실, 그림그리기 등 부대행사도 눈길을 끈다. 문의 051-709-4472


 

2018년 철마한우 불고기축제 공연모습. /정관타임스DB
2018년 철마한우 불고기축제 현장 모습. /정관타임스DB

10월 2일 개막 '제13회 철마한우불고기축제'

기장멸치축제와 함께 기장의 대표축제로 손꼽히는 먹거리 축제다. 청정농산물과 육질 좋은 한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13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철마한우불고기축제는 10월 2일부터 5일 동안 철마면 장전천 들녁 일원에서 펼쳐진다.

10월 2일에는 트로트 가수 남진이 무대에서 매력을 뽐낸다. 축제 둘째날인 10월 3일에는 가수 김수희, 10월 4일은 가수 박상철이 각각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설, 최린 등 한국가수협회 기장군지회의 공연과 걸그룹 핑크블링의 댄스무대, 퓨젼삼바공연, ENG댄스공연 등도 펼쳐진다.

참가자들이 숨겨둔 노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철마한우불고기축제 가요제와 육회 무료시식, 떡메치기와 메뚜기 잡기, 한우불고기 시식 등 체험행사와 김치냉장고 등 각종 전자제품과 자전거 등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경품추첨행사도 예정돼 있다. 051-721-4245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