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고·장안제일고, 2021학년도부터 입학전형 변경
상태바
장안고·장안제일고, 2021학년도부터 입학전형 변경
  • 김대준 기자
  • 송고시각 2019.08.28 11:32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지역 학생수용가능한 학교장 전형에서 추첨배정 방식인 교육감 배정으로 변경

<정관타임스/김대준 기자>=2021학년도부터 기장외 지역 학생들의 장안고 및 장안제일고 입성이 힘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교육청이 2021학년부터 전형방법을 바꾸기로 했기 때문이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부산장안고와 장안제일고의 입학전형방법을 2021학년도 신입생부터 학교장 전형에서 교육감 배정(평준화 일반고 추첨 배정)으로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광역시 전체는 평준화 지역으로 고등학교 입학은 교육감이 배정한다. 다만 장안지역은 지리적 여건상 예외적인 상황을 인정해 학교장이 학생을 선발하는 학교장 전형고(타지역 학생 수용 가능)로 현재까지 유지해 왔다.

하지만, 기장군 지역의 정관·일광·장안 등지에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으로 인해 학생 수가 증가하는 등 해당지역 상황이 크게 변화됨에 따라 부산시교육청이 지난 2011년부터 해당지역 학생들을 위해 교육감 배정고로의  단계적 변경을 추진해왔다.

부산시교육청은 2015학년도부터 지역우선 전형비율을 확대해 오다 2017학년도부터 지금까지 부산장안고는 55%, 장안제일고는 50%의 지역우선 전형비율을 적용해 지역 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학생은 타지역 학생을 선발해 왔다.

지난 2016년에는 지역 주민과 해당 학교의 의견 등을 수렴한 후 ‘일광신도시 공동주택 입주시점인 2020년께 교육감 배정고로 전환한다’고 결정·공지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정관 신도시의 초․중학생 수 증가와 2020년부터 일광 신도시의 입주로 인해 부산장안고와 장안제일고의 입학전형방법을 그대로 둘 경우 기장군 지역 학생들을 해운대구 등으로 배정해야 하는 등 오히려 기장군 지역 학생들의 역차별이 우려된다고 설명했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지난 2016년에 이미 공지한 대로 기장군 지역의 원할한 학생배치를 위해 부산장안고와 장안제일고의 입학전형방법을 신도시 입주에 맞춰 2021학년도부터 변경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들 학교가 기장지역을 대표하는 고등학교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