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자력본부, 2019 친환경에너지 체험단 운영
상태바
고리원자력본부, 2019 친환경에너지 체험단 운영
  • 김대준 기자
  • 송고시각 2019.08.18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부·울·경 대학생을 대상으로‘2019 친환경 에너지 체험단’을 운영했다. 교육훈련센터에서 시뮬레이터 실습을 마친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

<정관타임스/김대준 기자>= 2019 대학생 친환경에너지 체험단 수료식이 8월 14일 열렸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날 오후 부산시 기장군 고리원자력본부 홍보관 멀티공연장에서 ‘2019 대학생 친환경에너지 체험단’수료식을 개최하고, 총 14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체험단’은 고리원자력본부에서 부·울·경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체험형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15개 대학에서 모인 149명의 학생들은 지난 8월 6일부터 2기수로 나누어, 에너지 기초교육과 발전소 현장 견학 등의 체험을 했다. 

첫째 날 이인호 고리원자력본부장의 ‘원자력과 방사선 바로 알기’특강을 시작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이해’, 부산대학교 윤병조 교수의 ‘에너지와 원자력’ 등 에너지 관련 교육을 이수했다.

다음 날에는 교육훈련센터에서 시뮬레이터를 통한 실습교육을 받았으며, 직접 발전소를 방문하여 주제어실에서 실제 전기가 만들어지는 현장을 견학했다. 

이인호 고리원자력본부장은 “학생들이 친환경에너지와 에너지 정책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쌓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고리본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 인재 양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