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안전한 여름을 위해 당신이 기억해야 할 것
상태바
[Tip] 안전한 여름을 위해 당신이 기억해야 할 것
  • 김대준 기자
  • 송고시각 2019.08.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소방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물놀이 안전수칙 손부채

물놀이 안전수칙 손부채 제작 배포..."안전사고 예방" 당부


<정관타임스/김대준 기자>="수영하기 전에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를 착용합니다",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위험합니다", "장시간 수영은 금지"···.

즐거운 휴가철이다. 일상에서 탈출, 물놀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인 안전 수칙이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정관타임스>가 지난 8월 1일 기장군 내 해수욕장을 살펴본 결과, 입욕 전 준비운동을 하지 않는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았다.  

이런 가운데 ‘기장소방서’와 ‘기장의용소방대’가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 캠페인을 벌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기장소방서는 현수막과 손부채에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수칙을 인쇄해 배포할 예정이다.

안전수칙 손부채에는 물놀이 시 유의사항들이 담겨 있다. 수영능력을 과신하지 말 것과 무모한 행동을 하지 말 것, 건강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배가 고플 때 그리고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말 것 등이 주요 내용이다.

물놀이 안전수칙 손부채

기장소방서 관계자는 “사고 후의 구조도 중요하지만, 사고의 예방이 최선이다”면서 “해마다 반복되는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 사고 예방과 구조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즐거운 여름을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지 않을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