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유원인터내셔널, 6월 20일 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
장수수 대기자 | 승인2019.06.14 15:41 | 조회수 : 71

<정관타임스/장수수 대기자>=국내 말레이시아 전문기업 유원(U1)인터내셔널이 6월 20일 말레이시아 비자와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원인터내셔널은 말레이시아 전역에 걸쳐 현지 정착에 필요한 전문 컨설팅과 이민, 부동산, 교육, 법인 진출 및 회계 세무 업무 등 말레이시아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비즈니스 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는 말레이시아 전문 그룹이다.

말레이시아는 독립 후 약 50년간 연평균 GDP 5.8% 성장을 꾸준히 기록해 온 국가다. 풍부한 천연 자원과 지리적 이점 그리고 정부 주도의 발전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20년 선진국 합류를 목표로 정치적, 경제적, 사회 구조적 안정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F 프린세스코브 모습.

유원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중국이나 베트남은 공산국가로 사업이나 재산에 대한 소유권이 인정되지 않으며 항상 현지인들과 함께해야 가능한 것들이 많아 제한 사항이 많다. 필리핀은 치안이 불안정하고 태국은 언어가 원활히 소통되지 않아서 정착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영국 식민통치를 150년 이상 받은 국가로서 영어가 상용어로 이용되고 있고 법 체계는 성문법을 기초로 하고 있으며, 토지나 주택에 대한 소유권도 100% 인정되어 대대손손 증여 및 상속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증여세와 상속세가 없어 더욱 많은 외국인들이 선택하고 있다.

MM2H(Malaysia My Second Home)는 말레이시아 이민을 위해 마련된 장기체류비자이다. MM2H는 10년 단위로 쉽게 연장이 가능하고 의무 체류 기간이 없어 한국과의 자유로운 왕래가 가능하다. 현지 계좌 개설, 동반가족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싱가포르 최접경 지역 조호바루, 이민-투자의 선택지, R&F 프린세스코브

유원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한국은 장기적인 불황에 빠져 있지만 말레이시아는 풍부한 자원과 안정된 사회구조를 바탕으로 제2의 싱가포르를 목표로 경제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싱가포르의 급속한 인구 성장으로 도시국가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배후도시 개발이 시급한 만큼 부족한 공장부지 확보, 저렴한 노동력 확보, 포화상태인 교육시설 확보 등을 위해 말레이시아로의 인프라 이전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

그 중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인 조호바루는 싱가포르와 매일 왕래하는 인구만 약 35만명에 달하는 양국의 핵심 관문 도시로서 양국을 왕래할 때에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이민국과 주변 상권은 매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고 한다.

R&F 프린세스코브는 조호바루의 여러 투자처들 가운데 전 세계의 투자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프로젝트이다.

R&F 프린세스코브는 싱가포르-조호바루를 잇는 Cause way 대교와 이민국에 인접해있어 제2의 도시에 걸맞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싱가포르를 잇는 모든 교통수단의 집합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약 2만2000세대에 달하는 대단지 프로젝트로 단지 내 쇼핑몰, 호텔, 오피스, 오페라하우스, 극장 등 편의시설들이 입점해 조호바루의 주목받는 주상복합단지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또한 싱가포르 MRT와 연결되는 RTS(Rapid Transit System)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개통될 예정으로 싱가포르와의 진정한 의미의 ‘일일생활권’이 실현되어 더욱 빠르게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게 유원 인터내셔널측의 설명.

3월 28일 오픈한 단지내 대형 쇼핑몰인 R&F몰에는 국내 유명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를 비롯, 대형마트, 글로벌 패션 브랜드, 카페, 편의점 등이 입점하여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더운 날씨에도 쉽고 편하게 모든 편의 시설에 접근할 수 있어 입주자들의 생활은 더욱 편리해지고 있다. 조호바루 중심지에서 경제활동을 하거나 싱가포르와 자주 왕래하는 현지인들의 임대 수요부터, 단기 출장, 한달 살기 등 차량 없이도 편의성이 확보되는 숙소를 원하는 단기 임대 수요자들까지 폭 넓은 수요층이 확보되는 지역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장기적인 가치 상승을 함께 기대할 수 있다는 것.

유원인터내셔널은 6월 20일에 개최하는 세미나에서는 말레이시아 이민과 부동산 투자, 국제학교, 현지 생활에 대한 생생한 팁과 함께 현지 송금, 세금, 현지 투자시 유의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유원인터내셔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유원인터내셔널코리아=유원인터내셔널은 한국 외교통상부 공식 허가업체, 말레이시아 정부 공식 대행사로서 한국과 말레이시아 전역에 걸쳐 현지 정착에 필요한 전문 컨설팅과 이민, 부동산, 교육, 법인 진출 및 회계 세무 업무 등 말레이시아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F&B BBQ 레스토랑, 현지 비즈니스 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는 말레이시아 전문 그룹이다. 


장수수 대기자  jangss117@hanmail.net
<저작권자 © 정관타임스Li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수수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정관타임스소개24시간 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트위터페이스북밴드
(46050)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점현길 51 102호  |  제보 및 각종문의 : 070-4227-078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항룡
등록번호 : 부산 아 00235  |  등록일 2015년 5월 27일  |  사업자등록번호 : 545-06-00131  |  발행인 : 최수경  |  편집인 : 김항룡
Copyright © 2019 정관타임스Live.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