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 제21회 기장어르신한마당축제 개최
상태바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 제21회 기장어르신한마당축제 개최
  • 김항룡 기자
  • 송고시각 2018.11.11 12:00
  • 댓글 0
  • 유튜브
  • 카카오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 사회단체·자원봉사자들, 어르신 공경운동 실천

효행실천자와 모범어르신 표창 등 어르신 공경 캠페인 전개

<정관타임스/김항룡 기자>=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를 비롯한 기장지역 사회단체들이 어르신 공경운동을 실천했다.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회장 정태우)가 주관한 '제21회 기장어르신한마당축제'가 7일 기장체육관에서 열렸다. 

마을이장과 새마을지도자, 자원봉사자 등의 도움을 받은 기장어르신 6000여명은 이날 오찬을 함께 하고 공연을 즐기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평소 지극한 정성으로 효행을 실천한 송명엽 씨 등 7명에게는 군수표창이 수여됐으며, 기장읍 노명준 어르신을 비롯한 모범노인 7명에 대한 표창도 이날 이뤄졌다.

정태우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오늘의 주인공은 어르신들"이라면서 "지금은 청춘이다. 어르신 행복하세요"라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이어 "어르신 공경운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관계기관과 애쓰고 있는 자원봉사자 등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정부 대한노인회 기장군지회장은 "기장어르신한마당축제가 21년째를 맞는 것에 대해 감개무량하다"면서 "이 행사는 효사랑에서 비롯됐다"고 강조했다.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실시된 2부 식후행사는 '흥겨운 장'이었다. 걸그룹공연과 보디빌더쇼. 퓨젼밸리댄스, 빅사이즈크르의 DJ공연 후 강진. 서지오. 이창휘. 전찬영 등 초청가수의 공연이 열렸는데 어르신들은 박수를 치고 어깨춤을 추며 시 시간을 즐기는 듯 했다.

의료한방 진료와 일자리 알선, 미용사회의 미용과 네일아트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 관계자는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에서 어르신 6000여명 식사를 돕고 많은 자원봉사자가 어르신안내에 나서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가 어르신 공경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군수표창:송명엽, 김묘분(기장읍), 양종규(장안읍), 서석순, 차영애(정관읍), 최화수(일광면), 송문기(철마면) △모범노인표창:노명준, 진경자 어르신(기장읍), 김규용 어르신(장안읍), 최동일, 오종순 어르신(정관읍), 우소열 어르신(일광면), 김윤호 어르신(철마면) △새마을운동 기장군지회장 표창:김성금(기장읍), 김종원(장안읍), 조옥순(정관읍), 배영순(일광면), 서선례(철마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